
[뉴스폼] 보훈재활체육센터는 사단법인 대한재활승마협회와 함께 2025년 9월 18일부터 19일까지 김해시조만강파크골프장과 부산경남경마공원 일대에서 ‘제8차 보훈체육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건강 증진과 여가문화 확산, 그리고 새로운 체육 종목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첫째 날에는 ▲파크골프 이론교육 ▲실기 체험 및 경기 등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파크골프를 직접 배우고 4인 1조로 조편성을 하여 파크골프 경기를 통해 신체 활동의 즐거움과 교감의 가치를 느꼈다. 각조별 우승자는 우수상과 상품, 모든 참가자들은 참가상과 상품을 수상했다.
성영학 대한민국상이군경회 부산광역시지부장은 “부산지역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파크골프 동호회가 결성되어 있는데 친선경기 하는 수준에 머물러 있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초보자를 위한 정기 강습회, 각 국가유공자 단체간 교류전, 국가유공자 전용 파크골프장 확보 등의 적극적인 활동을 하여 더 많은 우리 회원들이 파크골프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보겠다”고 밝혔다.
둘째 날에는 ▲승마체험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시설투어 ▲말 교감 활동 및 만들기 체험 ▲경마산업 시설 견학 ▲경마 관람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단순한 체육활동을 넘어 말산업 전반을 이해하고, 새로운 체육문화의 매력을 경험했다.


한 참가자는 “말을 가까이에서 접해보니 매력적이고 반려동물이라는 생각이 든다. 몸과 마음 모두 건강해지는 시간이 되었다. 승마를 더 배우고 싶어 가까운 승마장 정보를 알고 싶다”며 향후 지속적인 참여 의사를 밝혔다.
또 다른 참가자는 “유익하고 즐거운 캠프에 참가해서 감사한데, 참여하지 못한 다른 유공자들을 생각하니 미안한 마음도 든다. 작년보다 인원이 많이 줄었다고 하던데 내년에는 많은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 우리가 살면 얼마나 더 살겠나?”하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보훈재활체육센터 박성삼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한국마사회 부산경남지역본부와 김해시파크골프협회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국가유공자 분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캠프에 참여하였다. 감사 인사를 드린다. 보훈체육캠프는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건강 증진뿐 아니라 삶의 활력을 불어넣는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훈가족들이 스포츠를 즐기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사단법인 대한재활승마협회 정태운 회장은 “승마와 파크골프는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종목으로,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정서적 안정에도 큰 도움이 된다”며 “보훈가족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체육활동의 즐거움과 자신감을 얻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