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봉 경기도의원 "지역 교육발전 위한 실질적인 변화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

2025년 교육 예산 편성 위한 지역구 교육 현장 방문 결과 보고

 

(뉴스폼)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예산결산특별위원회·경기북부지역의원협의회장인 이영봉(더민주·의정부2)도의원은 2025년 교육 예산 편성 전에 지역 교육 현장을 방문하여 학교 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주요 교육 현안을 파악했다.

 

이영봉 도의원은 2024년 8월부터 9월까지 지역 내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학교별 현안 사업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으며, 10월에는 교육공동체와 도의회 소통 협의회를 통해 학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매년 현장 소통형 의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5일에는 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관계자를 만나 학교 현장 방문 결과 및 주요 현안 설명과 함께 다음과 같은 사항을제안했다.

 

주요 현안으로 창호교체, 체육관 시설 개선, 화장실 및 냉난방 시설 개선, 통학로 안전 문제 등 다양한 현안이 파악됐으며, 특히 노후된 시설 개선과 학생 안전 확보에 대한 요구가 많았다.

 

이영봉 도의원의 주요 제안 ▲소규모 교육 환경 개선 사업 시 학교별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현안 해결 ▲노인 일자리 사업 1월, 2월에도 시행 ▲냉·난방 시설 노후 문제 해결 위한 순차적 예산 지원 ▲중요 사안 위주로 예산 우선 배정 등이다.

 

이영봉 도의원은 학교 현장 방문 및 교육공동체와의 소통 협의회를 통해 파악된 교육 현안을 바탕으로 2025년 교육 예산 편성 시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