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2025년 혁신마을 리빙랩 성과평가회 개최

 

(뉴스폼) 포천시는 지난 12일 일동문화예술창고에서 ‘2025년 포천시 혁신마을 리빙랩 성과평가회’를 개최하고, 한 해 동안 추진한 주민 주도 혁신 활동 성과를 참여 단체들과 공유했다.

 

이번 성과평가회에는 혁신마을 우리 마을 실험실(이하 리빙랩) 선정 단체인 더공감, (사)세상을품은아이들, 영중38선이야기마을공동체 등 3개 단체가 참여했으며, 단체별 활동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우수사례 발표와 자문단 제언 순으로 진행됐다.

 

발표에서는 각 단체가 추진해 온 주민 참여 기반 활동과 그 성과를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더공감은 학교폭력 예방교육과 지역 안전지도 제작을 통해 아동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한 사례를 발표했으며, (사)세상을품은아이들은 창업교육과 창업 스토리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지역 내 창업가 정신 확산을 이끌어 온 활동을 공유했다. 영중38선이야기마을공동체는 시골길 엘이디(LED) 조명 설치와 자투리 천 나눔 바자회 등 지역 안전 강화와 환경 인식 개선을 위한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

 

발표 이후 자문단은 단체별 추진 성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향후 사업의 지속성과 확장성을 높이기 위한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평가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한 해 동안 지역 현장에서 나타난 변화와 성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단체 간 경험 공유가 향후 활동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성과평가회를 통해 혁신마을 리빙랩 사업의 가치와 필요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앞으로도 주민이 주도하는 지역 문제 해결 활동이 지역 곳곳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포천시는 이번 평가회에서 도출된 우수사례와 자문단의 제언을 향후 혁신마을 리빙랩 운영의 기초자료로 활용해, 지속 가능한 지역공동체 발전 기반을 체계적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