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교육지원청, 2023 시흥 인성교육 공유회 개최

인성교육 담당 교원 70여명 참석, 인성친화적 교육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

 

(뉴스폼)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은 지난 11월 23일 시흥 관내 인성교육 담당 교원과 함께 인성교육 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유회는 유, 초, 중, 고 학교급별로 인성친화적 학교문화 조성, 교육과정 연계 인성교육, 지역 및 가정 연계 인성교육의 3영역에서 한 해 동안의 실천사례를 나누었으며 같은 주제가 학교급 및 지역과 학교 특성에 따라 어떻게 적용, 실천되는 가에 대한 풍부한 사례를 공유하는 장으로 진행됐다.

 

2부 순서에서는 학교급별 소그룹 토의를 진행했으며, 학교별 교육 사례 및 시흥교육공동체에 제안하고 싶은 정책들을 자유롭게 소통하며 인성교육이 시흥의 특색을 담고 나아가야 할 방향과 실천상의 어려운 점들을 나누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시흥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은 ‘AI, 4차 산업혁명시대에 도래할수록 더욱 중요해지는 것은 인간만이 지닌 고유의 가치, 즉 사람의 향기일 것입니다. 시흥의 모든 학생들이 건강하게 미래를 꿈꾸며 각자가 가진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되, 궁극적으로 배려와 존중의 따뜻한 인성을 가지고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