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 연말 맞아 따뜻한 지질문화축제 개최

 

(뉴스폼) 포천시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가 한 해 동안 센터를 찾아준 방문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아듀(Adieu)-2025’ 연말공연과 ‘2025 해피 지오마스(Happy Geo-Mas)’ 크리스마스 특별행사를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세계지질공원의 교육·문화적 가치를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나누기 위해 기획한 연말 문화행사다. 먼저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열리는 ‘한탄강 세계지질공원 아듀(Adieu)-2025’ 연말공연에서는 팝페라, 기타 연주, 노래 등 다양한 무대가 펼쳐져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선사할 예정이다.

 

12월 25일에는 크리스마스 축제인 ‘2025 해피 지오마스(Happy Geo-Mas)’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이번 축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체험활동과 공연, 포토존 운영, 가족영화 상영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현무암 팔찌 만들기와 지질 쿠키·케이크 만들기 등 지질과 연계한 체험 콘텐츠를 통해 어린이들이 지질유산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연말 프로그램은 세계지질공원의 교육·문화적 가치를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나누는 자리로, 겨울철에도 한탄강 지질공원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센터는 이번 연말 행사를 통해 방문객 만족도와 재방문율을 높이고, 세계지질공원 콘텐츠의 저변을 확대하는 한편 지역사회와의 유대감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