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폼) 평택시가족센터 공동육아나눔터 4호점은 지난 22일 LH배꽃마을 1단지 내 생활 기반 시설 기관들과 추석맞이 연합 행사 ‘풍성한 한가위, 함께 하는 우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명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이웃 간 교류와 세대 간 소통을 활성화하고자 LH배꽃마을 1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 평택시다함께돌봄센터 9호점, 시립늘찬어린이집이 협력해 풍성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화합을 이끌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떡메치기 및 인절미 만들기 체험 ▲투호·제기차기 ▲동물체험 ▲업사이클링 다육이 심기 ▲‘푸른 하늘의 날’ 맞이 전시 및 시화전 등이 준비되어 전통 먹거리와 놀이의 가치를 배울 뿐 아니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축제로 큰 호응을 얻었다.
생활SOC 기관 내 공동육아나눔터 4호점과 시립늘찬어린이집을 이용하는 한 학부모는 “단지 내 생활 기반 시설 기관들이 함께 있어 아이를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되고, 이번 행사를 통해 아이와 친구들, 지역주민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고 전했다.
LH배꽃마을 1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 주영희 센터장은 “주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평택시가족센터 김성영 센터장은 “지역의 여러 기관이 힘을 모아 함께 준비한 행사라 더욱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LH배꽃마을 1단지 내 생활SOC 기관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평택시가족센터는 이번 연합 행사를 계기로 LH배꽃마을 1단지 내 생활SOC 기관들과의 상호 연대를 더욱 강화하고, 앞으로도 아이들과 가족이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앞장설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