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재활승마협회, 2024년 제8차 보훈체육캠프 성황리 개최

'파크골프' 주제로 보훈재활체육센터와 함께 전라남도 거주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대상

 

 

[뉴스폼] 보훈재활체육센터(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와 사단법인 대한재활승마협회는 지난 10일 전라남도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대상으로 열린 ‘2024년 제8차 보훈체육캠프’를 개최했다.

 

11일 두 단체에 따르면 이번 캠프는 파크골프를 주제로 목포과학대학교에서 진행됐다. 파크골프는 일반 골프를 보다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재편성한 스포츠로서 도심의 공원 또는 유휴부지에 조성하여 남녀노소 장애인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스포츠다. 최근 파크골프의 높은 접근성과 비용 절약 등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체육 프로그램 외에도 중소조선연구원 서남권분원을 방문하여 전통선박의 복원과정에 대한 특강을 듣고 선박 건조과정을 견학했다.

 

한 참가자는 "그 동안은 임진왜란 때 여러 해전에서 승리하여 나라를 구할 수 있었다고만 알았다. 그런데 이번 특강을 통해 거북선과 판옥선 등 전통선박이 우수성을 구체적으로 알게 됐고 오늘 배운 내용을 손주들에게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정말 좋다"며 "우리가 지켜낸 조국의 조선산업이 세계 1위를 한다는 것도 가슴벅차 오름을 느낀다"고 말했다.

 

보훈재활체육센터 김용관 센터장은 “우천으로 인해 야외에서 실내로 변경됐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게 감사하다”고 전하며 “향후 다시 한번 전라남도에서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기자정보

프로필 사진
김영준 기자

편집기자 20년 / 경인일보 전 편집부장 / 한국편집상 2회 수상 / 이달의 편집상 6회 수상 / 대구신문 근무 / 대구일보 근무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